본문바로가기

센터소개

인사말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중앙회장 김영일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중앙회장 김영일

안녕하십니까.
시각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시각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는 시각장애인 당사자 대표단체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산하 장애인 편의시설 전문기관으로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분들이 우리 사회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 센터는 시각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촉진시키고 그 설치에 필요한 기술지원과 상담 및 교육, 홍보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보행 접근성을 향상시켜 사회 참여를 도모하고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인터넷은 물론 모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우리 센터를 소개하고 주요 활동 실적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기술 지원과 민원 상담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언제든 시각장애인 보행 편의를 위해 소중한 의견을 건의해주신다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센터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더욱 힘쓰겠으며 키오스크, 월패드와 같은 4차산업시대에 대응하는 접근성 보장, 도로 위험물 제거, 저시력인을 위한 계단의 시인성 확보 등 시각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편의시설 관련 법령 및 지침 개정 추진과 같이 시각장애인 당사자의 편의를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중앙회장 김영일